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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포엑스 소개 > 비전

<완도 장보고 기념관 자료>

역사적 배경

청해진 무역시장과 새만금 무역시장의 상징적 의미

신라의 장보고는 완도의 청해진을 근거지로 동아시아는 물론 아라비아 상인까지 유치하여 국제무역을 주도한
역사적 인물이다.
해외 무역박람회에서 바이어를 발굴하거나 가가호호 영업에 의존하는 비효율적인 영업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오늘날 무역회사나 제조업계의 현실에 비춰볼 때 장보고가 이미 천년 전에 중국, 일본, 중동의 아라비아 무역상까지 청해진에
모아 집객무역을 하였다는 점은 놀라운 역사적 사실이다.

장보고가 청해진에 여러나라의 무역상이 교역을 할 수 있는 무역시장을 만들었던 것과 같이, 본 사업 역시 마케팅이 취약한
중소제조업체들이 새만금에 모여 수출입망을 하나로 통합한 무역시장을 만들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생산자 집적화 마케팅(Producer Cluster Marketing)은 무역상 없이 상대국 유통상과 무역직거래(Trade Direct Dealing)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객효과가 발생한다.
이를 제3의 국가별로 확대해 나가면 군산에서 세계 무역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역사 속에 있는 장보고의 청해진 무역시장과 본사가 추진하는 새만금 무역시장은 매우 흡사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또 하나 중요한 사실은 당시에 청해진이 중일 무역의 길목이었듯이, 새만금은 중국 무역의 새로운 비단길이며 중국 최대 경제권역과 마주보고 있는 경제요새와 같은 지역이라는 점이다.
특히 군산항과 새만금항은 아프리카 대륙을 잇는 해상비단길인 일대일로의 거점항인 영파항, 온주항, 복주항 등과 지정학적 연계성이 큰 매우 중요한 항구이며 새만금 산단은 지난 2014년 한중 양국정상이 공동 개발에 합의한 한중경협의
상징지역이다.

메커니즘 5대 키워드

국제상권 개발을 위한 5대 키워드 결합

  • PCM 마케팅
    (producer cluster marketing)
  • 규모의 경제
  • 컨벤션 효과
  • 시장조사
  • 가격조사
  • 관련정보
  • 수출입의뢰
  • 국내외 지사망 개발
  • 국내외 바이어 방문
  • TDD 무역방식
    (trade direct dealing)
  • 각국 TDD무역
  • 각국 한국 총판권
  • 외국 바이어 유치
  • 수출입 플랫폼 개발
  • 국제협업단지
    (international coproduction)
  • 해외 아웃소싱
  • 국내 아웃소싱
  • R&D Center
  • 한중 합작 기업
  • 청년 창업 센터
  • 청년무역인재육성
  • 중소기업 복원을 위한
  • 생태계 조성
  • FOEX
    (fore exposition)
  • 무역(trade)
  • 물류(logistics)
  • 유통(distribution)
  • 생산(production)
  • FTA 활용
    (fta conjugation)
  • USA, EU FTA발효
  • 한중 FTA 발효
  • 기타 국가 FTA유리
  • FTA활용으로
  • 중화권 등 기업유치

프로젝트 목표

세계 무역중심 도시
SMG Trade-Valley

  • 국제무역시장
    고급형 국제무역시장
  • 생산자 집적화 마케팅
  • FTA활용 무역기지 구축
  • 산업별 무역박람회 개최
  • 각국 중소기업 명품시장
  • 국제협업단지
    중소기업 클러스터
  • 아파트형 협업공장 구축
  • 원,부자재 산업 활성화
  • 중소제조업 생태계 복원
  • 청년기업,벤처기업 육성
  • 미유FTA활용
    FTA활용 기업유치
  • 한국 유턴기업 유치
  • 재중 세계유턴기업유치
  • FTA효과로 중화권 유치
  • 국제합작기업 유도 유치
  • 세계무역정보
    온,오프 각국 정보망
  • 각국에 판매지사망 설치
  • 각국 대표처 센터에 상주
  • 산학협력 연구센터
  • 청년무역인재 육성센터